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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07 4

[3쿠션 Lesson 완전정복] 60 ㅡ 무회전 제각돌리기 기본 이론 2

[3쿠션 Lesson 완전정복] 60 ㅡ 무회전 제각돌리기 기본 이론 2   김가영 선수 [출처 : Billiards & Sports]   ◈ 무회전 제각돌리기 기본이론 2     [득점의 핵심]  위 도형의 경우 "[3쿠션 Lesson 완전정복] 60 ㅡ 무회전 제각돌리기 기본 이론 1" 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좌측 코너와 1 적구를 연결한 지점이 각각 기울기 6 과 기울기 2 가 되며, 기울기 수의 1 / 2 지점이 3 쿠션 지점이 된다.단, 유의할 점은 기울기 6 에서 치는 경우 스트로크의 크기가 약간 커야 하며, 기울기 2 에서 치는 경우는 쇼트 앵글인 만큼 스트로크의 크기를 줄여 주는 것이 좋다. 마찬가지로 수구는 1 적구 지점과 좌측 단쿠션의 중간 지점을 경유해 3 쿠션에 도착한다. 2 목적구의..

[3쿠션 Lesson 완전정복] 59 ㅡ 무회전 제각돌리기 기본 이론 1

[3쿠션 Lesson 완전정복] 59 ㅡ 무회전 제각돌리기 기본 이론 1   김가영 선수 [출처 : Billiards & Sports]   ◈ 무회전 제각돌리기 기본 이론   무회전으로 수구를 코너로 보내면 1 적구와 단쿠션 중간 지점을 거쳐 3 쿠션으로 진행된다.  [득점의 핵심] 위 도형처럼 수구를 무회전으로 좌측 상단 코너 가까이 보내면 수구는 좌측 상단 코너와 1 적구를 연결한 장쿠션 4 지점의 1 / 2 지점인 2 지점으로 대략 도착하는데, 이 경우 수구는 적색 점선처럼 1 적구와 좌측 단쿠션의 중간 지점을 거쳐 3 쿠션 지점으로 도착한다.따라서 위 도형과 같이 유사한 배치에서는 좌측 상단 코너와 1 적구와 단쿠션의 중간 지점을 연결해 보면 수구의 3 쿠션 지점을 예측할 수 있다.2 목적구의 위..

[플러스 투 시스템 ㅡ 파이브 앤드 하프 시스템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

[플러스 투 시스템 ㅡ 파이브 앤드 하프 시스템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   김가영 선수 [출처 : MSN]   ⚫ 짧은 쿠션에서 출발플러스 투 시스템 (Plus Two System)은 파이브 앤드 하프 시스템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하여 고안된 시스템이다. 파이브 앤드 하프에서는 처음에는 긴 쿠션에 쿠션시키지만, 플러스 투 시스템에서는 처음에 짧은 쿠션부터 쿠션시킨다. 그 때문에 샷이 정확하지 않으면시스템의 계산대로 수구가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아래 그림은 플러스 투 시스템의 수구 포지션 숫자와 적구 포지션 숫자를 나타낸 것이다. 이 시스템에서는 수구의 숫자가 20 이하이면 확률이 매우 낮아진다.      이 시스템에서는 수구를 짧은 쿠션의 적구 포지션 ⑤에 쿠션시킨 경우, 긴 쿠션의 적구 포지..

당구 Billiards 11:24:37

[실전 활용 기술 / 기법] 90 ㅡ 정중안 공 (중앙선) 맞히기

[실전 활용 기술 / 기법] 90 ㅡ 정중안 공 (중앙선) 맞히기   김가영 선수 [출처 : nate스포츠]   정중앙 공 (중앙선) 맞히기 ⚫ 그림처럼 정중앙ㅇ (20 ~ 40 선)에 목적구가 있을 때 맞히는 방법은 대략 네 가지 정도다. ① Line → 5&half 시스템 적용1 적구 (중앙 공) 맞혀야 할 3 쿠션 지점은 13이므로 내공 (50) ㅡ 3 쿠션 (13) = 1 쿠션 (37) ② Line → 5&half 시스템길게 보아서 4 쿠션 (40)을 찾아 5 쿠션으로 맞힌다.50 ㅡ 40 = 1 쿠션 (10)      ③ Line → 상단 15p 역회전 진로 출발 지점으로 돌아와서 정중앙으로 간다. ④ Line → 3 팁 시스템 활용 (상단 단축 21p / 3 팁 정회전)

당구 Billiards 11: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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