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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회전 (No English) 치기] 15

드무2 2024. 3. 15.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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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회전 (No English) 치기] 15

 

 

 

김가영 선수 [출처 : 나무위키]

 

 

 

⑮ 무회전 쿠션치기 (평행이동법)

 

 

 

 

 

 

 

● A의 경우 (내공으로 쿠션 먼저 맞힐 때)

 

2개의 목적구 중심부에서 쿠션으로 일직선을 긋고,

 

(1) 내공과 목적구가 맞아야 할 중심부까지선을 연결한 다음 중감 지점을 찾은 후

(2) 중간 지점에서 91)의 쿠션이 만난 점까지 건을 그은 후

(3) 내공 방향 쪽으로 평행이동하여 1쿠션 지점을 찾는다.

 

● B의 경우 (내공으로 1적구를 맞힌 후 맞힐 때)

 

(1) 1적구와 2적구의 중심을 연결한 선의 중간 지점을 찾고

(2) 중간 지점에서 코너로 연결

(3) 보내고자 (치고자) 하는 1적구 방향으로 평행이동시킨 후 샷을 한다.

 

* 공을 먼저 맞히는 경우 공의 두께를 고려하여 조금 얇게

* B, C, D의 경우 : 중간 지점을 찾아 코너를 연결한 후 평행이동

 

 

▶ 평행이동법 (응용 1)

 

● 그림과 같은 배치에서

 

(1) 내공과 1적구의 중간 지점을 찾고

(2) 중간 지점에서 보내고자 하는 상단 우측 코너까지 연장선을 그은 후

(3) 연장선을 내공 방향으로 평행이동한다.

 

● 중간 지점에서 코너 쪽 연장선의 지향점은 단축이 아니라 장축 쪽 코너 (0 포인트)로 보고 평행이동해야 내공이 1적구를 살짝 걸친 후 2적구 쪽으로 이동한다.

(1적구 좌단을 어느 정도 두께로 맞힐 것이냐에 따라 1쿠션 지점을 약간 조정한다.)

 

 

 

 

 

 

 

▶ 대각선 연결법 및 미러법 (거울반사법) 활용 쿠션치기 (응용 2)

 

 

 

 

 

 

● 대각선 연결법을 소개하면 (A의 경우), A에서와 같이 내공과 목적구에서 쿠션으로 각각 수직선을 긋고 쿠션과 만난 지점을 상호 대각선으로 연결한 다음 만나는 점을 쿠션으로 그은 지점이 1쿠션 지점이 된다.

 

B의 경우처럼 두 적구가 떨어져 있는 경우는 1적구 옆에 가상의 1적구가 있다고 생각하여 대각선 연결법으로 샷을 하되 공의 두께, 1, 2 적구 거리 등을 고려하여 힘 조절이 필요하다.

 

● 이와 함께 미러법은 거울의 반사법을 활용한 방법으로, A의 경우처럼 내공과 목적구의 쿠션에서 떨어진 만큼의 거리를 가상의 점으로 선정하여 상호 연결하여 만나는 점을 1쿠션 지점으로 한다.

 

 

▶ 그 외 다양한 응용 (평행이동) [응용 3]

 

● A의 경우 (1 쿠션)

 

내공과 목적구의 중간 지점을 찾고, 목적구 중심에서 쿠션 수직선 지점을 연결한 후 내공 방향으로 평행이동

 

● B의 경우 (2 쿠션)

 

내공과 두 목적구의 중심을 연결한 다음 중간 지점에서 코너를 연결한 후 내공 방향으로 평행이동

 

● C의 경우 (3 쿠션)

 

목적구가 맞아야 할 3 쿠션 지점을 찾은 후 내공의 중심점과 연결하고, 중간 지점을 찾아 코너 방향으로 연결한 다음 내공 쪽으로 평행이동한 후 샷을 한다.

 

 

 

 

 

 

▶ 1쿠션치기 (간편법) [응용 4]

 

● 1 쿠션치기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간편한 계산법을 활용할 수도 있다.

 

● A의 경우 (내공이 1 적구보다 안쪽일 때)

 

장축 간격 (2) ㅡ 단축 간격 합 (2) + 내공과 1 적구의 기울기 (2) = 2 (두께 + 당점)

 

* 여기서 1 적구의 절반 (4 / 8) 치는 것을 0으로 계산한다.

 

즉, 2라 하면 절반에 2팁 또는 6 / 8 두께 무회전 (하단 당점)

 

 

 

 

 

 

 

● B의 경우 (내공이 1 적구와 수평일 때)

 

(1) B1의 목적구를 맞히려면,

 

장축 간격 (4) ㅡ 단축 간격 합 (4) + 내공과 1 적구의 기울기 (0) = 0 (두께 + 당점) → 0 이므로 절반 두께 무회전

 

(2) B2의 목적구를 맞히려면,

 

장축 간격 (4) ㅡ 단축 간격 합 (3) + 내공과 1 적구의 기울기 (0) = 1 (두께 + 당점)

 

→ 1 이면 절반에 1 팁 또는 5 / 8 두께 무회전

 

* 1 적구와 내공의 기울기는 1 적구보다 내공이 안쪽이면 + (플러스)하고, 바깥쪽에 있으면 ㅡ (마이너스) 한다. 이때, + 인 경우는 기울기 한 칸에 1을 하고, 바깥쪽 기울기는 0.5칸을 1로 계산한다.

 

 

  장축 간격 ㅡ 단축 간격 합 ± 내공과 1 적구의 기울기 = 두께 + 당점  

 

* 장축 간격 (1, 2 적구 간 떨어진 간격) / 단축 간격 (쿠션에서 떨어진 거리)

 

 

 

▶ 원쿠션치기 (간편법) [응용 5]

 

● 위에서 제시한 내용과 유사하지만 여기서는 내공이 1 · 2 적구 중간에 엇각으로 배치되어 있고, 1 · 2 적구가 양쪽 장축 일대에 있을 때 매우 유용한 방법이다.

 

● 기울기만 합하면 된다.

 

① 내공과 1 적구 기울기

② 1 적구와 2 적구 기울기

즉, ① + ② = 두께 + 당점

 

 

 

 

 

 

 

● A의 경우

① 내공 ㅡ 1 적구 기울기 : 1

② 1 적구 ㅡ 2 적구 기울기 : 2

① (1) + ② (2) = 3 (3 / 8 두께, 무회전)

 

● B의 경우

① 내공 ㅡ 1 적구 기울기 : 2

② 1 적구 ㅡ 2 적구 기울기 : 2

① (2) + ② (2) = 4 (4 / 8 두께, 무회전)

 

● C의 경우

① 내공 ㅡ 1 적구 기울기 : 1

② 1 적구 ㅡ 2 적구 기울기 : 3

① (1) + ② (3) = 4 (4 / 8두께, 무회전)

 

● D의 경우

① 내공 ㅡ 1 적구 기울기 : 3

② 1 적구 ㅡ 2 적구 기울기 : 3

① (3) + ② (3) = 6 (4 / 8두께, 2팁)

 

* 내공 기울기가 2 이상이면 대각선 하단 당점 사용

 

 

 

▶ 쿠션에 붙은 공 1 쿠션치기 (3 : 4 비율법) [응용 5]

 

 

 

 

 

 

 

● 위 그림과 같은 배치처럼 1 적구가 쿠션에 붙어있고, 내공과 1자 형태일 때, 얇은 두께 (1 / 4)로 중 · 하단 당점 (6시 / 1팁)으로 치면 내공은 4칸 정도 이동한다. 즉, 가로 : 세로 비율이 3 : 4 비율로 이동한다.

 

● 이때, 아주 얇은 경우는 조금 더 내려간다. 내공 (B)의 경우, 1 / 4보다 더 얇게 맞히면 코너로 가지 못하고 장축에 맞고 나서 다시 단축에 맞게 된다. 이를 잘 이용하면, 더블 형태의 공도 맞힐 수 있다 (3 쿠션).

 

* 중 · 하단치기 또는 약간의 역회전성을 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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