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회전 (No English) 치기] 13
김가영 선수 [출처 : 아시아투데이]
⑬ 87654321 시스템 (30 시스템 변형)
● 무회전 시스템 중 비교적 많이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내공이 코너에 있고 목적구가 같은 장축에 있는 배치에서 주로 사용한다.
● 내공의 반대 방향 단축의 절반을 8등분하여 무회전으로 부드럽게 보내면 내공은 입사각 / 반사각 원리에 따라 4 쿠션으로 목표지역으로 간다.
● 1 쿠션 : 4 쿠션 비율 = 1 : 4 정도 (1 쿠션 단축이 10p 이동하면 4 쿠션 장축은 40p 이동
● 내공 위치 (우측 하단 코너)에서 A 지역 목표로 가려면 상단 단축 중앙인 8 지점으로, B 지점으로 보내려면 상단 단축 중앙에서 왼쪽으로 2칸 (1칸 : 2.5) 이동한 6 지점을, C 지점으로 보내려면 4칸 이동한 4 지점을 1 쿠션 지점으로 하여 샷을 하면 된다.
● 4 쿠션 이후 5 쿠션 지점까지 예상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 정확한 당점 (무회전, 중 · 상단)으로 치는 연습과 적절한 힘의 강도가 중요하다.
* 위에서 소개한 시스템은 앞에서 소개한 0ㅡ30ㅡ60 시스템 (30 시스템)과 단ㅡ단ㅡ장, 2 / 3 시스템과 유사하므로 같이 사용하는 것도 권장한다.
● 아래 제시하는 기울기에 의한 길게세워치기와 같은 결과가 나타나므로 참고하여 활용한다.
▶ 계산이 필요 없는 길게세워치기 (무회전) [응용 1]
● 목적구가 왼쪽 상단 코너에 있으면 기울기 2, 단축 10p에 있으면 기울기 1.5, 장축 중간에 있으면 기울기 3으로 내공을 보내면 된다.
● 내공 위치에서 목적구 수치의 기울기로 샷을 한다.
(예) A → A1 : 기울기 3 (1번 선)
B → B1 : 기울기 2 (3번 선)
B → B2 : 기울기 1.5 (2번 선)
● 이 시스템은 복잡하게 계산하지 않더라도 목적구 위치만 알면, 목적구에 맞는 수치로 내공을 해당 수치 기울기로 목적구 반대 방향 상단 단축으로 무회전으로 보내어 4 쿠션 되어 목표 지점으로 간다.
* 목적구별 수치는 외워야 한다.
● 앞에서 제시한 30 시스템, 87654321 시스템의 변형이므로 결과값은 유사하다.
▶ 단 → 단 시스템 응용 (계산법) [응용 2]
● 또 다른 단 → 단 시스템의 간편 계산이다.
● 내공 위치 (A)는 25p, 목적구 위치는 30p인 경우 [목적구 (1) 경우]
내공 수 (25) ㅡ 목적구 (30) / 2 = 1 쿠션 수 (10)
● 목적구 위치가 40p라면 [목적구 (2)의 경우]
내공 수 (25) ㅡ 목적구 (40) / 2 = 1쿠션 수 (5)
* 여기서 내공 값이 20p 이내로 줄어들면, 마이너스 현상이 나타나 이 계산법을 적용하기가 곤란하다.
* 입사각이 작아지는 경우, 약간의 느낌 팁 (0.5팁) 정도만 주어도 성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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