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5/05 142

[당구에 미치다 (양빵당구 3 쿠션 시스템) 04 ㅡ 당점 상 · 중 · 하 (무회전 상 · 중 · 하 연습법)]

[당구에 미치다 (양빵당구 3 쿠션 시스템) 04 ㅡ 당점 상 · 중 · 하 (무회전 상 · 중 · 하 연습법)] 김가영 선수 [출처 : MHN Sports] 당점 상 · 중 · 하 (무회전 상 · 중 · 하 연습법) 두 께2 / 8당점상단, 중단, 하단 무회전 속 도3 ~ 4 Rail Speed스트로크부드러운 Follow Shot 요점 ● 설명 ① 상단 당점 : 밀림현상으로 인하여 수구는 쿠션에 맞을 때마다 조금씩 짧아지면서 결국 시스템보다 짧게 들어간다.② 중단 당점 : 밀림현상이 없이 시스템대로 정상적으로 진행된다.③ 하단 당점 : 끌림현상으로 인하여 수구는 가파르게 솟구치면서 시스템보다 길게 진행된다. ● A처럼 아주 얇은 두..

[4구 Billiards 레슨 46 ㅡ 스트로크의 기본 개념 04 ㅡ 큐 선 길이의 중요성]

[4구 Billiards 레슨 46 ㅡ 스트로크의 기본 개념 04 ㅡ 큐 선 길이의 중요성] 김가영 선수 [출처 : MHN Sports] ◈ 큐 선 길이의 중요성 [스트로크 길이의 중요성] 당구에서 스트로크의 길이는 당구의 진행 경로와 직접적으로 연관된다.따라서 스트로크를 하기 전에 반드시 스트로크의 길이를 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1 적구를 70˚ ~ 80˚ 정도로 끌어치기 할 경우 중 하점자의 경우는 1 적구를 두껍게 완전 끌어치기로 칠 것이고 고점자의 경우는 당점만 내리고 스트로크를 길게 뻗어 가볍게 수구를 분리시켜 목적을 달성할 것이다.고점자의 경우처럼 스트로크를 길게 뻗어 분리각을 만들 경우 2 쿠션 3 쿠션으로의 진행이 가능해 질 것이고, 중 하점자의 경우처럼 ..

[4구 Billiards 레슨 45 ㅡ 스트로크의 기본 개념 03 ㅡ 끌어치기 & 밀어치기]

[4구 Billiards 레슨 45 ㅡ 스트로크의 기본 개념 03 ㅡ 끌어치기 & 밀어치기] 김가영 선수 [출처 : MHN Sports] ◈ 끌어치기 & 밀어치기 끌어치기 큐 끝이 도형의 화살표 방향처럼 완만하게 화살표 끝 지점까지 부드러우면서 빠르게 밀어 친다. 특히 제각돌리기에서 끌어치기로 돌리는 경우, 큐를 회전 방향으로 비틀지 말고 회전 주는 반대 방향으로 밀어주는 느낌으로 치면 아주 쉽게 잘 끌린다. 밀어치기 큐 끝이 도형의 화살표 방향처럼 일직선으로 화살표 지점까지 부드럽게 밀어 친다. 밀어치기의 핵심은 그립을 부드럽게 감싸고 임펙트 지점의 전 후 스피드가 빨라야 한다. Up Follow shot 큐 끝을 도형처럼 임펙트 이후에 살짝 위로 올려 준다 Up Shot의 특..

[3쿠션 바이블 ① 17 ㅡ 기초 총정리 17 ㅡ 회전 변경선 2]

[3쿠션 바이블 ① 17 ㅡ 기초 총정리 17 ㅡ 회전 변경선 2] 김가영 선수 [출처 : MHN Sports] 회전 변경선 2 ﹗⃝ 당구대 마다 약간 다르다 단 ㅡ 장으로 진행하는 경로에서도 회전 변경선을 찾을 수 있다. 장 쿠션의 세 번째 포인트 위치에서 코너를 향하여 진행시켜 보자. 오른쪽 3 시 방향의 회전과 무회전으로 시도해 보면 세 번째 쿠션의 도착 위치가 거의 같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단 쿠션에 대한 이 입사각도를 '회전 변경선 2' 라고 정하였다. 회전 변경선 2 의 입사각도는 단 쿠션으로부터 대략 37 도 ~ 38 도 정도 되며, 내 공이 단 쿠션으로 진행하는 각도가 이 각도보다 크게 입사각을 형성하면 회전력이 약할수록 길게 진행하고 회전력이 강할수록 ..

[3쿠션 Lesson 완전정복] 119 ㅡ 앞돌려치기 System 04 ㅡ 앞돌려치기 3 Tip System

[3쿠션 Lesson 완전정복] 119 ㅡ 앞돌려치기 System 04 ㅡ 앞돌려치기 3 Tip System 김가영 선수 [출처 : MHN Sports] ◈ 앞돌려치기 3 Tip System [득점의 핵심] 위 도형은 앞돌려치기를 짧게 공략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System이다.득점 요령은 ~1. 3 쿠션 수를 확인한 후 그 수치에서 15를 뺀다 (60 ㅡ 15 = 45)2. 도형의 점선처럼 수구 수와 1 쿠션 수를 연결해 45 를 만든다.3. 중단 3 Tip을 사용한다.4. 경쾌하게 분리각으로 부딪쳐 Line을 만든다.스트로크가 느리면 길어지고 끌림이 있으면 짧아진다.수구가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면서 구르도록 스트로크를 고정한다.연습을 통해 적정한 스피드만 고정하면 System ..

[3쿠션 Lesson 완전정복] 118 ㅡ 앞돌려치기 System 03 ㅡ 앞돌려치기 기울기 계산법

[3쿠션 Lesson 완전정복] 118 ㅡ 앞돌려치기 System 03 ㅡ 앞돌려치기 기울기 계산법 김가영 선수 [출처 : MHN Sports] ◈ 앞돌려치기 기울기 계산법 [득점의 핵심] 위 도형은 앞 페이지 (앞돌려치기 기본도 2)와 동일한 배치에서 수구의 기울기가 있을 때 계산하는 방법이다.1 적구를 중심으로 상단 단쿠션과 하단 단쿠션을 연결해 포인트 차이가 1 포인트면 기울기 1이고, 2 포인트면 기울기 2로 계산하면 된다.기울기 1에 1 Tip씩 증감시켜 주면 된다.만일 기울기가 클 경우 또는 ㅡ 기울기일 경우에는 1 Tip당 두께 1 / 8씩 증감하면 된다.당구의 두께에서 변화가 가장 적은 두께는 1 / 3 두께에서 1 / 2 두께임을 고려하여 자신이 선호하는 두께를 먼저 선택하..

[3쿠션 바이블 ① 16 ㅡ 기초 총정리 16 ㅡ 회전 변경선 1]

[3쿠션 바이블 ① 16 ㅡ 기초 총정리 16 ㅡ 회전 변경선 1] 김가영 선수 [출처 : MHN Sports] 회전 변경선 1 ﹗⃝ 당구대 마다 약간 다르다 3 쿠션을 시도할 때 회전력을 많이 선택해야 각도가 길어지는지 회전력을 줄여야 각도가 길어지는지 혼란을 느낄 때가 있을 것이다. 코너에서 출발한 내 공은 장 쿠션의 20 포인트에 도착한다면 무회전 (No English)이나 9시 회전력이나 네 번째 쿠션의 도착위치는 거의 같다. 필자는 이 각도로 진행하는 선을 '회전 변경선' 이라고 정하였다. 실제로 9 시 방향의 회전으로 시도하여보고 무회전으로도 시도해 보자. 당구대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20 ~ 25 포인트 정도에 '회전 변경선' 이 형성될 것이다. 이 입사각은 장 쿠션에..

[3쿠션 바이블 ① 15 ㅡ 기초 총정리 15 ㅡ 옆 돌리기 No English 계산법]

[3쿠션 바이블 ① 15 ㅡ 기초 총정리 15 ㅡ 옆 돌리기 No English 계산법] 김가영 선수 [출처 : MHN Sports] 옆 돌리기 No English 계산법 좌, 우의 회전을 사용하지 않고 옆 돌리기를 시도할 때 빠르고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계산법이다. 1 예상하는 3 번째 쿠션의 도착지점과 제 1 목적구를 연결하는 직선을 그린다.2 1 의 직선에서 1 / 2 이 되는 지점을 찾고, 그 위치에서 코너를 향하여 직선을 긋는다.3 2 의 직선을 내 공이 제 1 목적구를 맞는 순간의 위치까지 수평으로 이동한다.4 임의 두께를 설정하여 내 공으로 제 1 목적구를 맞혀서 3 의 직선과 쿠션이 만나는 겨냥점에 도착시킨다. ﹗⃝ 충격을 최소화하는 부드러운 타법으로 시도한다.

[당구에 미치다 (양빵당구 3 쿠션 시스템) 02 ㅡ 당점 연습법 1]

[당구에 미치다 (양빵당구 3 쿠션 시스템) 02 ㅡ 당점 연습법 1] 김가영 선수 [출처 : MHN Sports] 당점 연습법 1 (1) 수직입사 요점 ● 설명 ● 수구 출발 20 에서 1 쿠션에 수직 입사시키는 경우 2 쿠션 위치는 다음과 같다. 무회전 : 제자리로 돌아온다.1 팁 (11시 15분 3 팁) : 15로 들어간다 (2 쿠션 0.5 point 이동).2 팁 (10시 30분 3 팁) : 10 으로 들어간다 (2 쿠션 1 point 이동).3 팁 (9시 3 팁) : 5 로 들어간다 (2 쿠션 1.5 point 이동).4 팁 (8시 3 팁) : 2 ~ 4 로 들어간다 (2 쿠션 1.6 ~ 1.8 point 이동). ※ 테이블 상태에 따라 달라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