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4/04/12 7

[갈등이 실수를 부른다.]

[갈등이 실수를 부른다.] 번 터키 앙카라에서 열린 제75회 세계선수권대회는 베트남선수들이 돋보인 대회였습니다. 특히 우승한 프옹 빈 바오 (PHUONG VINH BAO)의 경기를 보면 쉬운 형태를 더 쉽게 해결하려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우승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우리의 조명우 선수 이번 '세계선수권대회' 에서 3위로 첫 입상을 하였습니다. 좋은 시발점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축하합니다. 남자대회가 끝나고 시작한 '제11회 여자세계선수권대회' 에서 우리의 이신영 선수가 여자선수 최초로 우승을 하였습니다. 축하합니다. '제14회 주니어세계선수권대회' 는 여자 선수권이 끝나고 바로 시작하였고, 우리의 오명규 선수가 우승을 하였습니다. 축하합니다.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선전한 ..

[무소유 정신의 휴머니즘 재일한국인 1세대 화가 전화황]

[무소유 정신의 휴머니즘 재일한국인 1세대 화가 전화황] 1976년 작 '미륵보살'. 약 10년간 불상 그림에 매달려 완성한 전화황 양식의 반가 사유상이다. /광주시립미술관 하정웅컬렉션 은은한 백제 佛像처럼··· 별세계를 꿈꾸는 그림 '그림 동요' 전문가에서 무소유 사상 심취해 출가 '일등원' 에서 사회 봉사 아동 위한 모금 운동도 재일 사업가 하정웅 전화황 '미륵보살' 에 감동 수집가로 첫발, 작가 후원 한국서 첫 개인전 열어줘 얼마 전 재일한국인 학자 서경식의 작고 소식을 접하고, 그의 저서 ‘나의 서양미술 순례’ 를 다시 꺼내 읽었다. 30년 전 대학가 베스트셀러였던 책. 다시 보니 거기 실린 작품들은 미술사적으로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것들이었고, 설명도 극히 개인적이어서 이 책이 왜 그렇게까지 인..

[넓적부리황새]

[넓적부리황새] ▲ 넓적부리황새는 생김새가 보통 황새하면 떠오르는 늘씬한 다리나 길고 뾰족한 부리와 거리가 멀어요. / 버드라이프 인터내셔널 공룡처럼 생긴 새··· 거북 · 어린 악어도 잡아먹어 얼마 전 동물보호단체 국제동물복지기금 (IFAW)에서 아프리카에 사는 매력적인 야생 동물 11종을 소개했어요. 중 · 동부 아프리카 늪지대에 사는 넓적부리황새도 포함됐답니다. 넓적부리황새는 우리가 아는 황새의 모습과 거리가 멀어요. 다 자라면 두 발을 딛고 서 있을 때 키가 1.5m로 어린 아이와 맞먹어요. 그 어느 새보다 전체 몸집에 비해 큰 머리를 갖고 있어요. 넓적하고 둥그스름하게 휜 부리 끝은 날카롭게 구부러져 있어요. 이런 생김새 때문에 넓적부리황새는 "공룡이 지금껏 살아있으면 이렇게 생겼을 것" 이라는..

[베트남의 '대나무 외교']

[베트남의 '대나무 외교'] ▲ 적을 물리치는 쯩 자매를 그린 그림. / 위키피디아 중국의 '1000년 지배' 받았지만 자기 정체성 지켰죠 기원전 111년 중국 漢에 점령당해 939년 돼서야 독립 왕조 세웠어요 최근 시진핑의 '운명 공동체' 거부 지난 12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6년 만에 베트남을 방문해 응우옌 푸 쫑 베트남 총서기와 정상회담을 했어요. 시 주석은 양국 관계를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 에서 '운명 공동체' 로 발전시켜 나가자고 했지만, 베트남은 거부했어요. 양국 공동성명에는 중국이 요구한 '공동 운명 (common destiny)' 대신 '미래 공유 (shared future)' 가 들어갔죠. 중국은 과거 왕조 시대의 조공 질서를 연상시키는 '운명 공동체론' 을 주장하고 있어요. ..

[2023년 유행어 5선]

[2023년 유행어 5선] 졸업 가운을 걸친 중국 산둥사범대학의 한 졸업생이 시체처럼 늘어져 있다. 올해 청년 취업난이 극심해지자 이런 ‘죽는 시늉’ 사진이 유행처럼 번졌다. / 샤오흥수 中 취업 못한 '전업자녀' 확산··· 美선 '테일러노믹스' 특수 중국 청년은 취업이 안 돼 힘들고, 일본 국민은 세금이 오를까 불안한 한 해였다. 조선일보 국제부가 지난 1년간의 지구촌 트렌드를 되돌아볼 ‘2023년의 유행어’ 5선을 꼽아봤다. 중국 화중농업대학 학생들이 지난 6월 15일 샤오훙수 (중국판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망 졸업 사진 [死亡畢業照]'. 대학을 졸업해도 취직이 되지 않는 현실에 대한 자조가 담겼다. ① 전업자녀[全職兒女] 올해 중국에선 대학 졸업 이후 취업에 실패한 청년들을 중심으로 ‘전업자녀’ ..

기타 2024.04.12

[조선일보 국제부 선정 '2023년 글로벌 패션 10']

[조선일보 국제부 선정 '2023년 글로벌 패션 10'] 조선일보 국제부 선정 2023년 글로벌 패션 10 짧은 바지 바이든, 교황 'AI 롱패딩'··· 英 대관식 시선 훔친 꼬마왕자 시간이 지나면 사건은 이미지로만 남는다. 당시 주인공의 옷 색깔은 무엇이고, 헤어스타일은 어땠는지가 기억을 좌우한다. 올 한 해 세계를 뒤흔든 수많은 사건 중 패션으로 기억될 장면 열 가지를 꼽았다. 조선일보 국제부가 선정한 ‘2023년의 패션 10′ 이다. 올해 여름 트위터 등 미국 소셜미디어에 급속도로 퍼진 '바벤하이머' 밈 관련 사진. 왼쪽은 영화 '바비'의 주인공 역 마고 로비의 핑크빛으로 가득한 이미지, 오른쪽은 '오펜하이머'의 주인공 역 킬리언 머피가 중절모를 쓰고 있는 모습. / 트위터 1. 핑크 · 중절모의 ..

기타 2024.04.12

[회전 (English) 시스템] 08

[회전 (English) 시스템] 08 김가영 선수 ⑧ 대각선 대칭 시스템 ● 아래 그림과 같은 배치에서 먼저 중앙 대칭선 중심으로 3 쿠션 지점을 확인하고, 반대 단축의 대각선에서 대칭 지점을 향해 중단 (0 ~ 3 팁)으로 보내면 내공은 진로를 따라 목표지역으로 간다. ● 내공 출발 위치에 따라 회전량을 적절히 조절해야 한다 [내공 위치 A에서는 3 팁, B 위치 (80p)에서는 2 팁, C 위치 (70p)에서는 1.5 팁, D 위치 (60p)에서는 1 팁, E 위치 (50p)에서는 무회전]. ● 이 시스템은 장축 빗겨치기, 긴 안돌리기, 짧은 제각돌리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무회전 지점 (E)인 경우, 전에 소개한 무회전 30 시스템과 거의 유사한 (같은) 지점에 떨어지므로 참고하기 바란..

당구 Billiards 2024.04.1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