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4/10/19 9

[생쥐의 눈]

[생쥐의 눈]    미국 유타대 · CDC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이 사진은 뭘까요 지구 반 자른 모습 ? 생쥐의 '눈' 이었네   눈 촬영해 컴퓨터 이미지로 전환질병 따른 망막 구조 변화 확인 불타는 태양 연상시키는 사진은형광 현미경으로 촬영한 가래침    지구를 수박처럼 반으로 자른 모습일까. 지각 → 맨틀 → 외핵 → 내핵 순으로 깊숙이 들어가는 지구 내부 단면처럼 보이는 이 사진은 생쥐 눈을 촬영해 컴퓨터 이미지로 전환한 것이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층이 안구 바깥을 둘러싼 공막 (눈의 흰자위)이고, 노란색의 얇은 층은 망막 색소 상피다. 분홍색 음영이 광 (光)수용체로 빛을 감지하는 역할을 한다. 여기서 포착한 시각 정보는 시신경을 통해 뇌로 전달된다. 미국 유타대 연구진이 이처럼 색상..

기타 2024.10.19

[화석 처음 발견된 지 200년 맞아 지구촌 곳곳에서 행사 · 연구 발표]

[화석 처음 발견된 지 200년 맞아 지구촌 곳곳에서 행사 · 연구 발표]    그래픽 = 양진경   "공룡의 지능, 악어 수준이었다"   영국 · 독일 공동 연구진"CT 스캔으로 뇌 크기 추정원숭이에 가깝다는 의견은과대평가된 것으로 나타나"  서울대 등 국내 연구진"공룡, 날개 펼쳐 사냥감 위협"  캐나다 맥길대 연구진"화산 폭발로 공룡 멸종했다"    공룡 연구자들이 가진 오랜 의문 가운데 하나는 일부 깃털을 가진 공룡의 진화 방식이다. 파충류의 피부를 가진 공룡이 어떤 과정으로 진화해 깃털 달린 조류의 피부를 갖게 됐는지 알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파충류 피부에서 조류 피부로 진화 중간 단계를 엿볼 수 있는 연구 결과가 최근 발표돼 관심을 모았다. 아일랜드 코크대 연구진은 지난 22일 국제 학..

기타 2024.10.19

[3쿠션 Lesson 완전정복] 27

[3쿠션 Lesson 완전정복] 27   김가영 선수 [출처 : 파이낸셜뉴스]   ◈ 정회전과 역회전 두께 겨냥법     수구와 1 적구의 비거리에 따라 발생하는 커브와 스쿼트는 계산하지 않은 기초 이론이며, 2 Tip을 주고 1.5m에서 강하게 칠 경우 약 팁 한 개 정도 스쿼트가 생길 수 있다.      공을 잘 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두께 겨냥법에 따라 1 적구를 겨냥하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1 / 2 두께와 1 / 3 두께를 정확하게 다룰 수 있으면 나머지는 조금 두껍게, 조금 얇게 치면 된다.

[3쿠션 Lesson 완전정복] 26

[3쿠션 Lesson 완전정복] 26   김가영 선수 [출처 : MK스포츠]   ◈ 무회전 두께 겨냥법     두께 겨냥법은 큐 중심을 위 도형처럼 1 적구의 끝에 맞추면 정확히 1 / 2 두께로 맞는 것을 기준으로 1 / 8 두께를 옮길 때마다 약 7.5㎜ 씩 큐를 이동하면 된다.     공을 잘 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두께겨냥법에 따라 1 적구를 겨냥하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1 / 2 두께와 1 / 3 두께를 정확하게 다룰 수 있으면 나머지는 조금 두껍게, 조금 얇게 치면 된다.

[3쿠션 Lesson 완전정복] 25

[3쿠션 Lesson 완전정복] 25   김가영 선수 [출처 : MK스포츠]   두께 겨냥법과 분리각 3쿠션에서 스트로크가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르게 되면결국 두께 싸움에서 승부가 결정이 된다. 당구를 오랜 세월 동안 쳤어도 두께에 대한 고민 없이감각에만 의존하면서 쳐왔다면수 십 년이 지난 지금에도 두께에 대한발전은 크게 향상되지 않았을 것이다. 공의 두께는 철저하게 두께 겨냥법의원칙에 따라 큐 선을 이용해 정확하게맞추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처음에는 다소 불편한 것 같아도 조금만노력하면 훨씬 정교한 두께를공략할 수 있게 된다. 무회전으로 칠 경우 큐팁의 중심을 1 적구의 끝에 맞추면1 / 2 두께가 되고, 큐팁의 좌 우측 끝을 1 적구의 끝에맞추면 대략 5 / 8 두께와 3 / 8 두께라는 것을 활용한..

[적구의 진로와 변화 ㅡ 포켓 당구의 기본 이론]

[적구의 진로와 변화 ㅡ 포켓 당구의 기본 이론]   김가영 선수 [출처 : 생활체육투데이]   ◐ 적구의 진로 수구가 적구에 맞은 다음 적구가 어떤 진로를 취할 것인가에 관하여 설명하기로 한다.원칙적으로 적구는 수구와 적구가 맞은 순간, 각각 공의 중심을 연결한 선 위로 진행하기 시작한다. 이것은 포켓 당구에서는 가장 중요한 이론이다.이때 적구의 전진운동 힘은 수구에 가해진 힘보다 약해진다. 따라서 힘껏 샷하지 않으면 적구는 센 힘으로 전진운동을 하지 않으므로 주의하기 바란다.수구와 적구의 분리각 (分離角)은 두껍게 맞힐수록 예각 (銳角)으로, 얇게 맞힐수록 둔각 (鈍角)으로 분리하게 된다.수구의 수직선상 이외의 당점을 친 경우도 수구와 적구의 분리각이 달라진다.다음의 그림은 같은 두께, 같은 상상점,..

[실전 활용 기술 / 기법] 54 ㅡ 걸어치기 타구 요령 (1 쿠션)]

[실전 활용 기술 / 기법] 54 ㅡ 걸어치기 타구 요령 (1 쿠션)]   김가영 선수 [출처 : 생활체육투데이]   걸어치기 타구 요령 (1 쿠션)  ● 걸어치기 할 때 주의 및 관심을 가져야 할 점은 1 쿠션 지점이다. 쿠션에서의 반사각 계산, 두께 계산, 그리고 1 적구 맞은 후 2 적구로 향하는 내공의 진로에 관심을 가지고 예측하는 것이 중요하다. ● 그림에서는 순방향 비틀기이기 때문에 (앞으로 걸어치기) 1 쿠션 위치는 계산된 지점보다 약간 앞쪽 (내공 방향)으로 보내는 것이 좋다 (쿠션 반발력, 공의 두께 등 고려).

당구 Billiards 2024.10.19

[실전 활용 기술 / 기법] 52 ㅡ 쿠션 벽에 붙은 공을 걸어칠 때]

[실전 활용 기술 / 기법] 52 ㅡ 쿠션 벽에 붙은 공을 걸어칠 때]   김가영 선수 [출처 : 한국경제]   쿠션 벽에 붙은 공을 걸어칠 때      ● 프레임을 대략 3등분하여 (45˚, 60˚, 70˚) 3개 진로를 결정한다. (적구 중심에서 쿠션 거리의 같은 지점을 60˚ 지점으로 보고, 45˚, 70˚ 선을 결정한다. ● 무회전 시 1 쿠션 지점이므로 만약 회전을 주어 샷을 할 경우는 조금 뒤쪽 (내공 방향)으로 조준하는 것이 좋다. ● 가까운 거리의 2 적구를 맞힐 때, 즉 약한 힘으로 칠 때는 당점을 살짝 내려줘도 된다.

당구 Billiards 2024.10.1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