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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회전 (No English) 치기] 07

드무2 2024. 2. 16.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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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회전 (No English) 치기] 07

 

 

 

 

김가영 선수 [출처 : 스포츠한국TV]

 

 

 

⑦ 2ㅡ4ㅡ6 (또는 6ㅡ4ㅡ2) 시스템

 

 

 

 

 

 

2ㅡ4ㅡ6 (6ㅡ4ㅡ2) 시스템은 다이아몬드 시스템과 비슷하지만, 내공 위치가 장축이 아닌 하단 단축 일대에 있고, 목적구가 상단 좌우측 코너 부근에 있을 때, 크게 대회전하며 6 쿠션으로 목적구를 맞히는 기술이다.

 

* 1 쿠션 지점을 기준으로 가까운 쪽부터 2, 4, 6으로 계산

 

● 내공 위치가 A인 경우 (내공과 목적구가 왼쪽에 있는 경우)는 내공 위치가 6이므로 오른쪽 장축 6p를 무회전으로 치면 대회전 후 6 쿠션은 왼쪽 상단 코너로 간다.

 

즉, 목적구가 왼쪽 상단 코너에 있으면 1 쿠션은 오른쪽 장축으로, 목적구가 오른쪽 상단 코너에 있으면 1 쿠션 왼쪽 장축으로 내공 위치 해당 수치로 보낸다.

 

● 중간 지점 (B)인 경우, 목적구 위치에 따라 어느 쪽 장축으로 보낼 것인가를 선택하면 된다. 즉, 내공 위치 4이고, 목적구 우상단 코너이므로 좌측 장축 4로 보낸다.

 

● C의 경우, 목적구가 좌측 상단 코너이므로 1 쿠션은 우측 장축으로 2p 치면 된다 (내공 위치 : 2)

 

* 대회전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적당한 힘 조절 / 강도가 필요하다.

* 당구대 상태, 당점, 샷 강도의 차이로 최종 6 쿠션 지점이 차이가 날 수 있다 (먼 6 지점은 5.5, 4 지점은 3.7, 가까운 2지점은 2.1 정도 쳐야 안전하다).

 

 

 

▶ 2ㅡ4ㅡ6 (6ㅡ4ㅡ2) 시스템 (응용 1)

 

● 아래 그림과 같은 배치인 경우 설계 / 구상

 

(1) 목적구 위치 : 왼쪽 상단 코너이므로 우측 장축으로 보낸다 (1 쿠션).

(2) 정확한 내공 출발점 파악 → 5 지점

 

● 목적구가 코너가 아닌 경우이므로 1 쿠션 보정 (조정) 한다. 짧게 보내려면 (ㅡ) : 4.7 / 길게 보내려면 (+) : 5.3

 

* 10p 이므로 0.3 (+, ㅡ) [1 / 3 정도]

 

 

 

 

 

 

① 라인 : 짧게 보낸 진로

② 라인 : 코너로 바로 가는 진로

③ 라인 : 길게 보낸 진로

 

 

 

▶ 2ㅡ4ㅡ6 (또는 6ㅡ4ㅡ2) 시스템 대회전 (응용 2)

 

● 그림과 같은 배치인 경우 (볼퍼스트를 해야 할 경우)

 

(1) 목적구 (2적구) 위치를 보고 1 쿠션 지점을 파악한다 (목적구가 우측 상단 코너이므로 좌측 장축으로).

(2) 정확한 내공 출발점을 찾는다 (6p 선을 타고 간다고 본다).

(3) 보정이 필요한지 판단한다.

 

● 내공 출발점을 찾을 때는 특히 볼퍼스트 경우, 내공 위치에 관계없이 1적구의 우측 라인이 어느 선을 타고 가야 하는지를 보되 공의 두께 / 반발력을 고려해서 여유 있게.

 

* 길어질 수 있으므로 최대한 얇게 치거나 약간의 회전 (0.5팁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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