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4/07/05 9

[밀어치는 힘으로 각도 만들기 !]

[밀어치는 힘으로 각도 만들기 !]    수구가 흰 공이며, 그림과 같은 배열에서 선택의 느낌은 다양하지 않지만, 깊은 생각을 필요로 하는 배열로 선택이 확률을 높이는 좋은 공부재료이며, 중요하다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쵸이스는 선택할 수 있는 방향이 다양하게 있는 형태에서는 많은 생각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선택의 좋은 방법은 그 순간 자신의 마음이 가장 끌리는 방향으로 선택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선택의 방법이라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특히 기술적인 방법이 많지 않고, 1 적구의 두께가 예민함이 작은 방향으로 선택한다면 확률은 더욱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그림의 선택은 단순하지만 어떠한 함정이 생각의 깊이를 필요로 하는 것인가를 알아보겠습니다. 수구는 흰 공이며 위치는 X12 Y09에 배열되어있고,..

[두께감을 유리하게 !]

[두께감을 유리하게 !]    당구경기를 하다보면 왠지 두께에 대한 느낌이 부적절하게 느껴지는 경험을 한 경우가 있었을 것입니다. 분명 지금 내가 생각하는 두께감은 어색한데 그 두께를 이용한 득점이 이루어져야하겠다는 생각과 부딪쳐 답답한 느낌이 들어본 적은 없었습니까? 흰공이 수구인 그림과 같은 배열도 쉽게 느껴지면서도 막상 중요한 경기순간 이러한 배열을 마주하며 성공을 위한 밑그림을 그리게 될 때 과연 평소와 같이 쉽게 느껴질 수 있었을까요 !이러한 배열을 만나게 되면 1 적구를 두껍게 밀어치는 방법으로 원하는 성공을 유도하게 될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또 다른 어떠한 방법이 효과적일까 생각해보면 좋을 것입니다. 흰공이 수구이며 위치는 X32 Y06에 배열되어있으며, 1 적구로 선택하게 되는 황색공은 X..

[먼거리에서 각도 만들기 !]

[먼거리에서 각도 만들기 !]    수구와 1 적구의 거리가 멀었을 때 부단감을 이기고 원하는 득점에 성공하였을 경우의 기분은 어땠을까 ! 지금은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그림과 같은 형태를 공략하는 사람들이 득점에 성공했을 때 얼굴에서 전달되는 기분 좋은 느낌에서 조금은 그 느낌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수구가 흰공으로 황색공을 뒤돌리기로 공략하는 방법은 직접 3 쿠션으로 공략하는 방법과 짧은 각도 장ㅡ단ㅡ장ㅡ장으로 연결되어지는 4 쿠션으로 공략하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어느 방향 어느 방법이든 각자의 성향에 따라 공략방법을 달리하겠지만 그 장단점에 대한 필자의 경험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수구는 흰 공이며 위치는 X67 Y26에 배열되어 있고, 1 적구로 선택하게 되는 황색공의 위치는 X17 Y1..

[다큐 '건국정쟁' 으로 본 이승만 행적 오해 · 진실]

[다큐 '건국정쟁' 으로 본 이승만 행적 오해 · 진실]    1950년 8월 美특파원들과 인터뷰1950년 8월 17일 미국 종군기자들을 만나 인터뷰하는 이승만 대통령. / 국가기록원 제공   6 · 25때 "서울 남으라" 했다? 런승만 연설은 없었다   ① 한강다리 폭파로 민간인 희생?당시 민간인 진입은 통제된 상태경찰 76명 사망, 민간은 확인 안돼 ② "안심하고 서울 남아라" 연설?美 CIA 감청 결과 그런 내용 없고"시민들 용기와 애국심 발휘" 당부 ③ 이승만 스스로 대전 피란 결정?美 자료엔 "25일 피란 의사 밝혀"실제론 피란 거부하다 27일 떠나 ④ 해외 망명 정부 구상했다?당시 프란체스카 여사 일기엔"美 대사 앞에서 총 빼들고 거부"    “이승만은 한강 다리를 폭파해 국민을 죽이고 도망..

이승만 2024.07.05

[그림으로 망국의 자존심 지킨 한국 근대미술사 대부 안중식]

[그림으로 망국의 자존심 지킨 한국 근대미술사 대부 안중식]    안중식의 ‘도원행주도’ (1915) 세부. 배를 타고 어부가 동굴로 들어가는 부분이다. 이상향의 상실이라는 정서가 담겨있다. / 국립중앙박물관    그의 붓끝에서 한반도는 호랑이가 됐다   개화파 인사로 활동하다그림으로 독립운동 투신최남선과 잡지 제작 협업 고희동 · 이상범 · 변관식···걸출한 화가 제자로 길러민족대표 33인과도 절친    한반도 지형은 무엇을 닮았는가. 노인? 토끼? 호랑이? 원래 조선인은 한반도가 노인처럼 생겼다고 생각했다. 허리 굽히고 팔짱 낀 채 중국에 인사하는 형상, 이 생각이 중국을 향한 사대주의가 마땅하다는 주장을 뒷받침했다. 이후 조선의 지형이 토끼를 닮았다는 주장이 일본인 학자 고토 분지로에 의해 제기됐다..

[신라 ~ 조선 서화가 역사 정리 당대 최고의 감식안 오세창]

[신라 ~ 조선 서화가 역사 정리 당대 최고의 감식안 오세창]    오세창이 일제강점기 제작한 ‘와전문 병풍’. 오세창은 부친대 (代)부터 모은 옛 기와와 청동기 글씨를 해석하고, 이를 탁본과 서예로 조화롭게 배치한 새로운 작품 형식을 고안했다. / 국립중앙박물관   "은인자중하다 기회가 오면 와락 출동해야 하네"   역관 출신 독립운동가3 · 1 운동 주도하고교육 · 언론 사업 힘써 문화 통해 정신 지키려서예 · 인장 대거 수집해'근역서화가' 등 집필    새해 들어 국립중앙박물관 기증관에 추사 김정희의 ‘세한도’ 가 다시 전시된다고 한다. 추사가 제주도 유배 중 제자 이상적에게 그려준 작품. 사실 ‘세한도’ 는 가로 70㎝ 정도의 작은 그림이고, 장장 14m에 달하는 중국과 조선 문인 20명의 감상평..

[<20 · 끝> 2차 세계대전 종전과 한반도 해방]

[ 2차 세계대전 종전과 한반도 해방]    1945년 11월 서울 북쪽의 38선 부근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미군 소속 사진사 돈 오브라이언 (Don O' Brien, 왼쪽 안경 쓴 사람)과 소련군. 돈 오브라이언은 1945년 광복 직후 한국에 도착해 다음 해 1월까지 한국인의 일상과 각지의 풍경을 사진에 담았다. 2차 세계대전 당시인 1945년 8월 9일 소련군이 참전하자 미국은 소련에 북위 38도선으로 작전 구획을 나눌 것을 제안했다. / 돈 오브라이언 flickr 계정    美蘇는 한반도의 38선으로 일본 제국을 분할했다   8월 15일 前 참전 어렵다던 소련이히로시마에 원폭이 투하된 후경성을 향해 빠르게 진격해오자美는 소련에 북위 38도선으로작전 구획을 나눌 것을 제안했다 동남아 · 한반도 등 사..

[실전 활용 기술 / 기법] 17

[실전 활용 기술 / 기법] 17   김가영 선수   뒤로 (바깥) 돌리기  ● 1 적구를 맞힌 후 안으로돌려서는 진로가 형성되기 어려운 상황일 때, 1 적구의 왼쪽 부분을 맞힌 후 바깥으로 돌리는 방법이다.그림 (배치)에서 내공 출발 점을 70p로 볼 경우 코너에 있는 2 적구를 맞히고자 할 때 5 & Half 시스템을 적용하면 내공 (70) ㅡ 3 쿠션 (20) = 1 쿠션 (50)으로, 1 쿠션 지점은 왼쪽 장축 50p 일대가 된다.       ● 그러나 이런 경우, 1 적구와 내공이 우상단 지역에서 충돌, 즉 Kiss가 발생하기 쉬우므로 1 적구를 조금 두껍게 쳐서 먼저 보내거나, 아주 얇게 쳐서 내공 진로와 만나지 않도록 하는 요령도 알아야 한다 (키스 방지법). ● A의 경우 : 절반 두께 (..

당구 Billiards 2024.07.05

[실전 활용 기술 / 기법] 16

[실전 활용 기술 / 기법] 16   김가영 선수 [출처 : 어니언와이즈]   긴 옆돌리기 (II) ● 2 적구가 코너 근방 (10p 이내)에 있을 때 길게 옆으로 돌려서 치는 매우 유용한 기술이다. ● 이때 기울기 (내공 ㅡ 1 적구)에 따라 당점을 조정하여 샷을 한다 (두께 : 1 / 2 고정). ● A : 내공 ㅡ 1 적구 기울기 '4' 일 때 (기준) : 무회전 1 / 2 두께 ● B : 기울기 3일 때 : 1 / 2 두께, 역회전 (0.5 팁) ● C : 기울기 2일 때 : 1 / 2 두께, 역회전 (2 팁) / 빠른 샷        * 기울기 '3', '4' 는 부드러운 샷, 기울기 '2' 는 빠른 샷* 앞 페이지에서 제시한 내용과 결과는 비슷하다.

당구 Billiards 2024.07.0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