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4/07 74

[추억의 수학여행 ㅡ 철원여행 (남이섬, 가평레일바이크, 김유정 문학촌포함)] 11

[추억의 수학여행 ㅡ 철원여행 (남이섬, 가평레일바이크, 김유정 문학촌포함)] 11          김유정의 연희전문학교 학적부입학 소화 5년 (1930년) 4월 8일 문과 본과 제1학년 시험입학이라 적혀있다       김유정의 휘문고보 성적표입학 대정 12년 (1923년) 4월 9일, 졸업 단기 4262년 (1929년) 3월이라 적혀있다.       말더듬이 멱서리대갓집 도련님으로 태어나다 김유정은 1908년 2월 12일, 강원도 춘천부 남내이작면 증리 (실레마을)에서 태어났다. 10대조 김육 (1580 ~ 1658)은 백성을 위해 대동법을 주장한 개혁자였고, 9대조 김우명 (1619 ~ 1675)은 현종의 장인이자 숙종의 외할아버지가 된다. 고조부 때부터 춘천 실레마을에 터를 잡은 육천석지기로 조부 ..

여행/강원도 2024.07.31

[추억의 수학여행 ㅡ 철원여행 (남이섬, 가평레일바이크, 김유정 문학촌포함)] 10

[추억의 수학여행 ㅡ 철원여행 (남이섬, 가평레일바이크, 김유정 문학촌포함)] 10                      南怡將軍墓 남이장군은 세종 23년 계유, 서기 1441년에 출생하여 17세의 나이로 무과에 장원급제, 1467년 이시애의 남을 평정하여 25세에 공조판서와 병조판서를 역임하다가 유자광의 모함으로 1468년 (예종 1년) 11월 2일 겨우 26세의 나이에 억울하게 돌아가셨다. 1818년 (순조 18년) 관작 (官爵)이 복구되었으며 시호는 충무 (忠武)이다.        스토리 투어버스 ₩ 8,0001인 | 섬일주 (무정차) | 20분 소요 버스 이용시 약 15 ~ 20분 소요걸어서는 약 2시간 소요 남이섬 편도 나눔열차 ₩ 4,0001인 | 편도 (중앙역) | 8분 소요 나눔 열차 이용..

여행/강원도 2024.07.30

[변화는 임팩의 강도가 !]

[변화는 임팩의 강도가 !]    그림과 같은 배열을 글로 설명하기 무척 어렵고 힘이 들고는 합니다. 몇 번씩 글이 뒤바뀌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구 종목의 특성이 그렇듯이 주어진 환경이나 몸의 컨디션 ! 마음 ! 상태에 따라 그때그때 마다 표현하는 방법이 다르기에 하나의 방법을 한 번의 글로 표현을 쭉 완성해 나가기에는 까다로움을 느끼게 됩니다. 참고 될 수 있도록 반복 연습하여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수구가 흰공일 때 그림과 같은 배열이면 갑갑하게 생각되기도 하지만 ! 보는 것과 다르게 고민의 보람을 느끼듯 쉽게 풀어내기도 합니다.선택하려는 방향이 다양하지 않으니 오히려 생각이 복잡하지 않아 공략하고자하는 방향에 집중도를 높이게 되어 성공의 확률을 오히려 높일 수 있게 되는 거겠지요.황색공을 1..

[부드러운 끌림이 필요한 경로]

[부드러운 끌림이 필요한 경로]    수구가 흰공이며 공격하고자하는 방법은 황색공을 1 목적구로 바깥 돌리기의 공략으로 3 쿠션 혹은 4 쿠션으로 득점경로를 설정하는 방법이 누구나 선호하게 되는 효율적인 공격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언제나 그렇듯이 ! 경기 중 어떠한 배열이 주어졌을 때 쉽게 생각되거나 ! 눈에 확연히 들어오는 형태가 보였을 때 ! 실패의 확률은 최대한 적어질 것이며, 그럼에도 공격자는 좀 더 유리할 수 있는 공략방법을 생각하여 공격하게 될 것입니다.자신의 생각이나 감각적인 느낌이 좋앗을 때도 실수하여 후회한 경험은 없습니까 !그림과 같은 형태도 쉽게 생각하여 공략하게 된다면 실수할 수 있는 확률이 상당히 높으며,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되는 형태일 것입니다.수구는 흰 공으로 위치는 X..

[끌린 후 밀림에 의한 각도]

[끌린 후 밀림에 의한 각도]    수구가 흰공인 그림과 같은 형태도 경기를 즐기다보면 간혹 마주하게 되는 배열일 것입니다.이러한 배열을 만날 때면 컨디션이 좋을 때는 별로 어렵지 않게 성공하고, 타인에게 훈수할 때에도 간단하게 "노란공을 살짝 끌어서 치면 되겠네." 하며 끌어치는 느낌만을 가볍게 알려줄 수 있을 정도로 그리 어렵게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하지만 단순한 접근이 실수하지 않을 상황에서 효과적인 방법을 생각하지 못하고 실수하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특히 이러한 배열에서도 실수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는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다면 더 나은 실력향상을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수구가 흰 공으로 위치는 X66 Y24에 배열되었고, 1 적구로 선택하게 되는 황색공의 위치는 X43 Y26에 배열..

당구 Billiards 2024.07.28

[좋은 두께감이란 !]

[좋은 두께감이란 !]     수구가 흰공입니다. 적색공을 1 적구로 옆 돌리기를 통해 득점을 원하게 될 것입니다. 2 적구인 황색공이 허공에 떠 있어 3 쿠션 또는 5 쿠션의 경로를 확실하게 선택하여야 할 것입니다.이러한 형태를 조급한 생각이나 공격방법에 헷갈림 또는 마음이 불편한 상황에서 간혹 "적당히" 를 외치며, 3 쿠션 또는 5 쿠션으로 대충 맞겠지 ! 빠지기야 하겠어 ! 라며 공격하여도 모든 공이 다 빠져나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점은 '꼭' 맞추어야 할 때 '꼭' 코너로 또는 다른 각도로 빠져나가는 점이 황당할 뿐입니다.어려운 공도 잘 맞는 날은 당구가 재미있고 흥미롭지만, 쉬운 공을 의도하고 원하는 대로 성공하게 되었을 때 그 즐거움과 함께 오는 야릇함은 성취감마저 느끼게..

[지역과 함께하는 석탄시대] 09

[지역과 함께하는 석탄시대] 09          그들을기억하다 석탄은 한때 국가 성장의 동력원이었습니다. 하지만 경제구조의 변화와 계속되는 채굴로 인한 생산비용 증가로 점차 입지가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유가의 안정과 대단위 아파트 건설, 그리고 올림픽 개최로 시행된 환경규제 강화로 일상에서 사용하던 연료가 연탄에서 가스로 전환되면서 석탄의 소비는 더욱 줄어 들었습니다. 이에 정부는 1986년 석탄자원의 합리적인 개발과 효율적 이용을 목적으로 하는 「석탄산업법」을 제정하고 석탄산업 합리화 정책을 추진해 나갔습니다. 자율적인 폐광유도와 폐광자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구조조정을 통해 1986년 전국 361개에 아르던 탄광이 대부분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2025년 대한석탄공사 산하의 마지막 광업소의 폐광으로..

전시회 2024.07.27

[변산바람꽃]

[변산바람꽃]    ▲ 이른 봄 변산반도에 만개한 변산바람꽃. 꽃잎처럼 보이는 하얀 잎은 사실 꽃받침이랍니다. / 김민철 기자     설 연휴가 지나면 곧 변산바람꽃이 피었다는 소식이 올라올 겁니다. 양지바른 어딘가엔 이미 피었을지도 모릅니다. 해마다 2월 중순이면 전남 여수 향일암 근처에서 어여쁜 변산바람꽃이 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향일암은 내륙에서 가장 먼저 변산바람꽃이 피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변산바람꽃은 복수초와 함께 봄이 오는 것을 알리는 대표적인 꽃입니다. 찬 바람이 채 가시지 않은 2 ~ 3월에 핍니다. 새해 꽃다운 꽃으로는 맨 처음 피는 야생화라 첫아이 출산 때처럼 큰 관심과 사랑을 받는 편입니다. 변산바람꽃은 꽃대 높이가 10㎝가량인데 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가냘프게 흔들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