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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7 7

[4구 Billiards 레슨 40 ㅡ 분리각 이론 08 ㅡ 1 적구의 두께별 분리각]

[4구 Billiards 레슨 40 ㅡ 분리각 이론 08 ㅡ 1 적구의 두께별 분리각] 김가영 선수 [출처 : Billiards & Sports] ◈ 1 적구의 두께별 분리각 [해설] 위 도형은 1 적구와 수구가 일직선으로 있응 경우, 정 중앙 무회전으로 1 적구를 두께별로 맞혔을 때 1 적구의 분리각을 나타낸 도형이다. 7 / 8 두께로 맞히면 1 적구는 거의 일직선에 가까운 1 / 2 Point 지점으로 분리되고,3 / 4 두께면 1 Point, 2 / 3 두께면 1.5 Point, 1 / 2 두께면 2.3 Point, 1 / 3 두께면 3 Point, 1 / 4 두께면 5 Point1 / 8 두께면 대략 7 Point 정도로 각각 분리된다. 1 적구의 분리각 이론은 경기에서 아주 중요..

[3쿠션 Lesson 완전정복] 113 ㅡ 뒤돌려치기 System 31 ㅡ 뒤돌려치기 Position Play 4

[3쿠션 Lesson 완전정복] 113 ㅡ 뒤돌려치기 System 31 ㅡ 뒤돌려치기 Position Play 4 김가영 선수 [출처 : Billiards & Sports] ◈ 뒤돌려치기 Position Play 4 [득점의 핵심] 위와 같은 배치를 만나면 고점자들은 내심 미소를 짓는다.그 이유는 이 공은 점선 Line 을 타고 대부분 포지션 플레이가 되기 때문이다.단 한가지 전제되는 것은 1 / 2 두께만 지키면 된다.수구가 1 적구와 일직선이 아니고 약간 엇각인 경우 1 / 2 두께로 치면 1 적구는 점선 Line 을 타고 자동적으로 포지션 플레이가 된다.하지만 하점자의 경우 스트로크를 모르면 대부분 수구는 길게 빠지는 경우가 많다.큐 선을 깊게 하면 수구는 3 쿠션에서 자동으로 길..

[3쿠션 Lesson 완전정복] 112 ㅡ 뒤돌려치기 System 30 ㅡ 뒤돌려치기 Position Play 3

[3쿠션 Lesson 완전정복] 112 ㅡ 뒤돌려치기 System 30 ㅡ 뒤돌려치기 Position Play 3 김가영 선수 [출처 : Billiards & Sports] ◈ 뒤돌려치기 Position Play 3 [득점의 핵심] 위 도형에서 포지션 플레이의 핵심은 힘 조절이다.분리각의 원리를 생각하면 쉽게 포지션 플레이가 떠오르는 장면이다.1 적구를 얇게 맞히면 1 적구는 분리각 원리에 의해 점선 Line 처럼 진행된다.회전은 2 Tip 정도로 통제하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3 Tip을 주게 되면 그 만큼 1 적구를 두껍게 맞혀야 하기 때문에 1 적구가 포지션 지역에서 벗어나기 쉽다.타법 또한 굴려 치는 타법으로 수구의 힘 보다는 1 적구가 점선처럼 횡단하도록 집중해야 한다.고점자들..

[3쿠션 바이블 ① 12 ㅡ 기초 총정리 12 ㅡ 입사각과 반사각]

[3쿠션 바이블 ① 12 ㅡ 기초 총정리 12 ㅡ 입사각과 반사각] 김가영 선수 [출처 : Billiards & Sports] 입사각과 반사각 좌, 우의 회전력이 없는 무회전 (No English)으로 뱅크 샷을 하면 입사각과 반사각이 똑같다는 이론은 마찰력 0, 밀도 0, 중력 0 일 때만 적용되는 물리적인 이론이다. 실제로 여러 각도를 실습해 보자. 무회전 (No English)으로 시도했을 때에 입사각과 반사각이 거의 비슷하게 도착하는 각도는 불과 1 포인트 정도의 간격으로 진행시킨 구역 뿐이다. 내 공이 쿠션에 입사되는 각도가 90도보다 작아질 수록 밀리는 힘이 많이 작용하게 되므로 입사각과 반사각은 달라지게 된다.

[3쿠션 바이블 ① 11 ㅡ 기초 총정리 11 ㅡ 커브 현상]

[3쿠션 바이블 ① 11 ㅡ 기초 총정리 11 ㅡ 커브 현상] 김가영 선수 [출처 : Billiards & Sports] 커브 현상 내 공의 왼쪽 당점을 선택하여 샷을 할 때 큐가 기울어진 상태에서 샷을 한다면 스쿼트 현상이 일어난 후에 회전방향으로 휘면서 진행을 하게 된다. 이렇게 내 공이 회전 방향으로 휘면서 진행하는 현상을 커브 (Curve) 현상이라고 말한다. 왼쪽 당점으로 인해 A로 진행하려던 내 공이 C방향으로 진행하지만 이후에 큐의 기울기나 당점, 속도에 의해서 라운드 (Round)를 그리면서 내 공의 진행이 매우 다양하게 변한다.

[3쿠션 바이블 ① 10 ㅡ 기초 총정리 10 ㅡ 스쿼트 현상]

[3쿠션 바이블 ① 10 ㅡ 기초 총정리 10 ㅡ 스쿼트 현상] 김가영 선수 [출처 : Billiards & Sports] 스쿼트 현상 내 공의 왼쪽 당점을 선택하여 샷을 했을 때 큐와 내 공이 맞는 순간을 그려보았다. 내 공은 큐가 겨눠진 방향에 의해 A로 진행하려 하지만 당점에 의해 B방향으로도 진행하려는 힘을 받게 된다. 따라서 A방향으로 진행하려고도 하고 B방향으로도 진행하려고 하면서 C방향으로 진행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을 스쿼트 (Squirt) 현상이라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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