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기념관 등

[교육전시실 ㅡ 부천시립박물관] 06

드무2 2023. 6. 14. 0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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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전시실 ㅡ 부천시립박물관] 06

 

 

 

 

 

 

제5차 교육과정 (1987. 6. ~ 1992. 6.)

제5차 교육과정은 부분개정을 기본원칙으로 하였으며, 전체적인 형식과 내용은 제4차 교육과정과 유사하다. '지역화'를 강조하며 중앙집권적 교육과정 체제를 지방화하였고, '효율화'를 통해 쓸모있는 교육과정이 되게 하여 실제 교육현장에서 교육의 목적이 제대로 실현되도록 했다.

이 교육과정기에는 기초교육의 강화, 21세기 정보화 사회에 대응하는 자주적인 사람, 창조적인 사람, 도덕적인 사람을 기르는데 역점을 두어 구성했다.

 

 

 

 

 

 

고등학교 지리부도

1990. 3. 1. 교학연구사

 

 

 

 

 

 

 

 

 

고등학교 과학 (Iㅡ하)

1992. 3. 1. 금성교과서 (주)

 

 

 

 

 

 

 

 

 

HIGH SCHOOL ENGLISH (I)

1990. 3. 1. 동아출판사

 

 

 

 

 

 

고등학교 국민 윤리

1990. 3. 1. 대한교과서 (주)

 

 

 

 

 

 

고등학교 일본어 (하)

1993. 3. 1. 박영사

 

 

 

 

 

 

사회 (5ㅡ1)

1995. 3. 1. 교육부

 

 

 

 

 

 

 

 

 

실과 (5)

1991. 3. 1. 문교부

 

 

 

 

 

 

 

 

 

중학교 영어 (2)

1992. 3. 1. (주)교학사

 

 

 

 

 

 

 

 

 

중학교 체육 (2)

1995. 3. 1. 금성교과서 (주)

 

 

 

 

 

 

제5차 교육과정 (1987. 6. ~ 1992. 6.)

제5차 교육과정은 부분개정을 기본원칙으로 하였으며, 전체적인 형식과 내용은 제4차 교육과정과 유사하다. '지역화'를 강조하며 중앙집권적 교육과정 체제를 지방화하였고, '효율화'를 통해 쓸모 있는 교육과정이 되게 하여 실제 교육현장에서 교육의 목적이 제대로 실현되도록 했다. 이 교육과정기에는 기초교육의 강화, 21세기 정보화 사회에 대응하는 교육, 교육과정 효율성 제고를 목표로 건강한 사람, 자주적인 사람, 창조적인 사람, 도덕적인 사람을 기르는데 역점을 두어 구성했다.

 

 

 

 

 

 

고등학교 역사부도

1990. 3. 1. (주)동아출판사

 

 

 

 

 

 

 

 

 

고등학교  국사 (하)

대한교과서 (주)

 

 

 

 

 

 

 

 

 

고등학교 일반수학

1990. 3. 1. 동아출판사

 

 

 

 

 

 

 

 

 

고등학교 세계사

1991. 3. 1. (주) 보진재

 

 

 

 

 

 

고등학교 문법

1992. 3. 1. 대한교과서 (주)

 

 

 

 

 

 

 

 

 

실과 (6)

1995. 3. 1. 교육부

 

 

 

 

 

 

 

 

 

도덕 (3ㅡ1)

1993. 3. 1. 교육부

 

 

 

 

 

 

 

 

 

중학국어 (2ㅡ1)

1989. 3. 1. 문교부

 

 

 

 

 

 

중학교 영어 (3)

1995. 3. 1. (주)교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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