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 (English) 시스템] 03
김가영 선수 [출처 : Sporki]
③ 30 포인트 활용 시스템 (가까운 30 포인트)
● 내공 가까이에 있는 30p 지점을 치면, 내공 출발 지점의 반대쪽 대칭 지점으로 간다.
(1) A 경우는 상단 10p로 가고,
(2) B 경우는 좌측 상단 코너로,
(3) C 경우 (내공 70)는 상단 단축 같은 지점으로 간 후, 우측 하단 코너로 온다 (70 ㅡ 50 = 20).
* 당점을 2.5 팁 줄 경우는 날선을 보고 치거나, 조금 앞쪽 (46 지점)을 쳐야 정확하다 (당구대 상태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음).
▶ 가까운 30 포인트 활용 (안으로 돌리기)
● 볼퍼스트 후 대칭 지점으로 보내기 위해서는 가까운 30 포인트로 보내면 된다.
● 그림과 같은 배치에서 2 적구를 맞히기 위해서는 하단 단축 중간 지점 (20p)이어야 한다.
가까운 30p를 활용하면 된다. 내공 출발은 상단 단축 중간 정도가 되므로 1 쿠션은 상단 중간 (20p), 2 쿠션은 가까운 장축 30p, 3 쿠션은 하단 단축 중간이 된다.
* 이때, 당점은 약간의 끌림이 필요한 7시 30' (3 팁)이다.
▶ 30 포인트 활용 (먼 30 포인트)
● 멀리 있는 30 포인트로 내공을 보내면, 2 쿠션 지점은 상단 단축으로 내공의 절반 되는 지점으로 가고 (B, C), 4 쿠션 지점은 내공의 반대쪽 같은 지점으로 간다 (A, B, C).
▶ 먼 30 포인트 활용 (제각 돌리기)
● 내공으로 1 적구를 맞힌 후 먼 30p로 보내면 내공은 출발 지점의 반대 장축 같은 지점으로 간다.
● 그림에서 내공 위치는 40 선상으로 보이지만, 실제 1 적구를 맞고 나가는 선인 60 지점으로 보아 2 적구를 맞힐 수 있는 먼 30p를 1 쿠션 지점으로 하여 보내면 된다 (출발 지점의 반대 장축에 목적구가 있기 때문).
● 5 & Half 시스템을 적용할 경우 : 내공 값 (40) ㅡ 4 쿠션 (10) = 1 쿠션 (30)
▶ 가까운 30 포인트 활용 (작은 당구대)
● 그림과 같은 배치 (A)일 때 (작은 당구대에서도) 그대로 적용된다. 즉, 가까운 30 포인트로 3팁 정회전하면 반대 장축의 같은 지점으로 간다. 내공 20p에서 상단 단축의 3 / 8 되는 지점인 15p (가까운 30)로 3 팁 보내면 장축의 20p로 간다.
● B의 경우, 2 적구를 맞히기 위한 3 쿠션 지점은 15p로 보고, 가까운 30p를 활용하기 위해 1 쿠션은 왼쪽 장축 15p로 보내고, 2 쿠션은 가까운 30 포인트 (3 / 8 지점)인 하단 단축 15p로 보내면 된다 (1 / 2 두께, 3 팁).
▶ 먼 30 포인트 활용 (대칭점 찾아 활용)
● 먼 30p를 치면 반대 장축의 같은 지점으로 가는 논리를 적용하여 2 적구의 대칭점을 찾은 후 대칭점에서 먼 30p를 연결하고 1 적구 방향으로 평행이동한다 (이동한 칸수만큼 당점 조정).
* 뒤돌려치기 / 옆돌리기에 유효
● 1 적구에 맞고 나가는 라인은 먼 30 대칭선에서 1 칸 정도 올라가 있다. 그러므로 3 팁에서 1 팁을 뺀 2 팁으로 20p에 맞힐 수 있는 두께로 샷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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